닫기

SF+AW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 이엘티, 산업로봇의 핵심 ‘컨트롤러’ 기술력 보여줘

URL복사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이엘티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 2021)’에서 데스크탑 로봇, MRC 다축 로봇 컨트롤러, 스카라 로봇 등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1은 9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엘티의 데스크탑 로봇은 3축~4축 탁상형 로봇으로 공간 활용도 및 설치가 좋은 로봇이다. 간단한 오퍼레이팅으로 사용자가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고강성 구조의 설계 기술과 고성능 로봇 컨트롤러의 모션 제어 기술이 결합돼 고속, 고정밀 구현이 가능하다.

 

3차원의 직선 및 원호 보간, 정밀 코너링 모션 기능, 다양한 MMI 기능이 있다. 또한 비젼 시스템 및 Tip Align과 연동하여 보정이 가능하고, 높이 센서, 그래픽 패널 등과 연결이 가능하다. ‘서보모터&볼스크류 타입’과 ‘스텝모터&벨트 타입’이 있다.

 

 

MRC는 이엘티에서 개발한 로봇 컨트롤러로 최대 16축, 4대의 복수 로봇을 동시에 제어 가능한 제품이다. 적용 분야로 수직다관절, 직교, 델타, 스카라, Desktop 등 다양한 로봇에 적용 가능하며, 다양한 구동기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중형급 상용 PLC를 내장하고 있으며, Ladder프로그램도 지원한다. MRC는 1대의 제어기로 시스템 전체 토탈 제어가 가능하며, 일반 PLC나 PC모션 제어를 대치해 적용할 수있다.

 

이엘티는 직교좌표로봇, 스카라 로봇, 수직다관절 로봇, 데스크탑 로봇, 로봇 컨트롤러 등을 국내 유수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또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Dispenser 전용 프로그램을 개발 적용했다.

 

 

한편 첨단,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라는 주제 하에 약 500개사 스마트공장, 머신비전, 자동화 기업이 참가하여 1,800개 부스에서 최신 스마트 제조 기술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