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ETRI, 웹 고속화 기술 국제 컨퍼런스 개최...범용 웹 표준기술 HTML5의 고속화 논의

  • 등록 2016.10.25 11:24:19
URL복사

[사진=ETRI]

 

[헬로티]
한 번의 앱 개발로 모든 디바이스에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차세대 웹 표준 기술, HTML5의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웹 고속화를 비롯한 차세대 웹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장이 열려 웹 개발자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6일 글로벌 웹 표준기구인 크로노스 그룹을 초빙, ‘웹고속화 기술, 국제표준 그리고 킬러앱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웹 산업계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를 HTML5 표준기술 기반의 웹 고속화 기술동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된다. 행사에서는 닐 트레빗 크로노스그룹 의장, 박종목 HTML5 융합기술포럼 의장 등 국내·외 웹(Web) 핵심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해 웹 고속화와 관련된 기술동향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 신상열 SW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오픈 프로젝트 기반의 웹 고속화 기술 성과를 국내 기업들에게 널리 알려 우리나라 웹 산업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ETRI는 웹 고속화 소프트웨어 기술인 ‘하이웹(HighWeb) 고속화 프레임워크’를 일반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크로노스 그룹에서 정의한 새로운 국제 표준을 적용한 기술로 일반적인 웹 응용 실행 시 속도를 10배 이상 빠르게 했다. 따라서 성능이 제약된 스마트폰에서 기존 웹 응용 실행속도와 이미지 처리를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 번의 앱 개발로도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쉽게 실행 가능한 것도 큰 특징이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