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온세미컨덕터, 고집적 싱글칩 파워 뱅크 솔루션 출시...“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에 최적”

  • 등록 2016.10.19 17:35:14
URL복사

[헬로티]

온세미컨덕터는 차세대 리튬 이온 배터리 전력 제품 개발을 위한 고집적 싱글칩 파워 뱅크 솔루션을 출시했다. LC709501F 토탈 리튬 이온 배터리 솔루션은 간단한 FET 선택을 통해 최대 30 와트(W)까지의 최대 충전/방전 용량을 제공할 뿐 아니라 5V, 9V 및 12V의 넓은 전력 및 전압/전류 출력 작동 범위도 제공한다.

 

 

 

LC709501F는 어떤 종류의 기기가 연결됐는지 알아내서 가장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다. 숙련된 설계 엔지니어라면 LC709501F를 재프로그램하여 커스텀화 된 충전/방전 프로파일 및 USB Type-C, PD ‘Policy Engine’ 기능도 지원한다.

 

이 싱글 칩 솔루션은 통합된 연료계 기능, 설정 가능한 I/O, LED 드라이버, I2C 인터페이스 및 시스템 유연성을 제공하는 외부 파워 MOSFET용 프리드라이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설계 레퍼런스 키트는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시킨다.  LC709501F는 외부 MOSFET 변경을 통해 30W까지 다양한 출력 전력을 지원하며 통합 USB 2.0 전력 호스트 컨트롤러도 내장하고 있다.

 

이 제품의 USB 호스트 컨트롤러는 기기가 연결된 스마트폰과 통신하면서 해당 기기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배터리 상태 및 충전 과정(충전 시간, 배터리 수명, 완료된 충전 사이클의 수 등) 관련 정보를 보여주는 iOS 및 안드로이드 앱과도 호환된다.

 

또한 이 소자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충전 시간을 빠르게 하기 위해 사용 중인 상표 등록된 충전 프로토콜(예를 들면, Fast Charge 및 Qualcomm Quick Charge)로 작동한다. 작동의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과전류, 과전압, 불필요한 배터리 보호 매커니즘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온도의 모니터링을 위한 서미스터도 포함되어 있다. LC709501F는  -40℃에서 +85℃까지의 작동 온도를 지원한다.

 

온세미컨덕터의 디지털 및 DC-DC 부서 전략 및 제품 로드맵 인증 이사 매튜 타일러(Matthew Tyler)는 “휴대용 전자기기들을 계속 재충전해야 하는 필요성이 늘어남에 따라 파워 뱅크는 향후 몇 년간 더 널리 퍼지게 될 것”이라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충전 능력 지시계와 최신 퀵 충전 표준을 지원하는 것이 기본적인 사항으로 됨에 따라 특히 파워 뱅크 용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