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AMD,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위한 라데온 프로 제품군 공개

  • 등록 2016.10.18 23:10:13
URL복사

[헬로티]

AMD는 사실적인 가상현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는 라데온 프로 기술(Radeon Pro)을 공개했다. AMD는 새로운 라데온 프로 솔루션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소비 극대화라는 업계의 두 가지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시그래프 2016(SIGGRAPH 2016)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라데온 프로 기술은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으로, 최신 콘텐츠 제작에 대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AMD는 이번 행사에서 실시간으로 실사와 같은 화면을 구현하고, 복합적으로 렌더링 및 촬영된 콘텐츠를 부드럽고 재미있는 가상현실 환경을 통해 제공하는 방식을 선보였다.

 

AMD는 라데온 프로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라데온 프로 WX 7100(Radeon Pro WX 7100)을 소개했다. 새로운 라데온 프로 WX 7100 GPU는 까다로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작업은 물론, 전문가용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하드웨어로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라데온 프로 WX 7100은 소프트웨어 툴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오픈소스 방식의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인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는 같은 실사 수준의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개발됐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라데온 프로 GPU와 프로렌더를 통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개발 단계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AMD는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콘텐츠 편집을 위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AMD의 프로젝트 룸(Project Loom)은 최대 24개의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결과물을 통합할 수 있는 실시간 360도 비디오 스티칭(Video Stitching) 기능을 제공한다. 초당 30프레임의 4K 해상도 가상현실 콘텐츠 재생도 가능하다.

 

또한 AMD는 4K 해상도의 360도 영상과 같은 대규모 데이터셋 처리를 위한 솔루션도 선보였다. 개발자 키트 형태로 제공되는 라데온 프로 솔리드 스테이트 그래픽스[Radeon Pro Solid State Graphics (SSG) Card]는 GPU에 탑재된 테라바이트급 메모리를 통해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일례로 8K 초고해상도 비압축 영상 작업 시, 영상 이동 속도를 초당 90프레임 이상으로 대폭 개선하여 보다 원활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