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헬로티]
삼성전자와 LG전자가 30일(현지시각)부터 2월 1일까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 냉난방 공조 설비 박람회인 ‘2017 AHR Expo’에서 전시관을 열고 북미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겨울철 기온이 낮은 미국 북부와 캐나다 동부지역을 겨냥한 Max Heat 시리즈와 CES 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무풍에어컨 벽걸이형을 전시했다.
이 밖에도 원형 구조 천정형 실내기 삼성 360 카세트, 천정 매립형(Duct) 실내기, 수냉식 시스템에어컨 DVM S Water, 호텔 관리 솔루션 Lynk HMS 시스템 등 다양한 신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2017 AHR Expo’를 통해 북미 지역 생활 환경에 특화된 에어컨으로 북미 공조 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멀티브이 5, 멀티브이 에스, 멀티에프 맥스 등 건물 크기, 특징, 용도 등에 따라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에어컨과 30여 종에 달하는 공조 핵심 부품을 선보였다. 특히, LG전자는 컴프레서 외부 판매 비중을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송대현 사장은 “LG만의 차별화된 공조 솔루션과 부품 경쟁력을 앞세워 북미 상업용 공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