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KOTRA와 IT여성기업인협회, 수출지원간담회 공동 개최 및 MOU 체결

  • 등록 2015.10.29 17:29:43
URL복사

  

 

KOTRA가 IT여성기업인협회와 공동으로 20일 서초구 KOTRA 사옥에서 수출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각 기관의 임원단을 비롯해, KOTRA 해외 IT지원센터 입주 및 입주희망 기업과 IT여성기업인협회원사 70여곳이 참석했다. 참가기업 관계자들은 IT 해외진출 전략을 공유하고, 지원 서비스에 대한 제안을 했다.


또한 KOTRA와 IT여성기업인협회는 MOU를 체결하고 IT 여성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해가기로 했다. 이를 통해 KOTRA는 미국, 일본, 중국 등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전시상담회 △무역사절단 △세미나 등을 확대 지원하고, IT분야 해외진출 지원을 다각화하는데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오는 11월과 12월에는 미래창조과학부도 함께, IT분야 수출로드쇼인 K-Global 실리콘밸리(11월)와 상하이(12월)에 IT 여성기업 단체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애드잇의 배지은 대표는 “KOTRA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의 생생한 해외진출 사례가 해외마케팅 전략수립에 도움이 되었다”며 “해외시장 진출에 힘 쏟고 있는 우리 여성 IT기업들에게 이 같은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실리콘밸리 해외 IT지원센터에 입주한 씰테크의 황귀현 해외본부장은 “해외 IT센터 입주기업의 해외진출 전략방안을 입주관심기업 및 IT 여성기업과 공유할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였다”며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IT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가 정례화 되었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이날 김재홍 KOTRA 사장은 “IT 여성기업의 미래는 해외에 있으며,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이들 기업의 해외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해외 정착에 성공한 기업과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연결해 지속적인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OTRA는 IT 여성기업의 해외진출을 꾸준히 지원해 오고 있으며,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참가한 IT 여성기업 수가 지난해 18개사에서 올해(현재기준) 30개사로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