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품

화인스텍, ‘컨포멀 코팅 검사 최적화’ 머신비전 솔루션 강조

URL복사

 

화인스텍이 컨포멀 코팅 검사(Conformal Coating Inspection)에 특화된 머신비전 시스템 두 종을 산업에 제시했다.

 

컨포멀 코팅은 습기·먼지·화학제·열·충격 등에 취약한 반도체 및 전자기기를 보호하는 기술이다. 쉽게 말해 보호 대상에 일종의 보호막을 씌우는 특수 코팅 공정이다. 컨포멀 코팅을 통해 보호되는 제품은 반도체·전자기기부터 자동차·항공기 전자 장비, 의료기기, 통신 장비, 산업 시스템, 로봇, 센서 등이다. 이 과정에서 코팅 누락, 코팅 두께 불량, 기포 및 불순물, 불균일 코팅, 균열 등 컨포멀 코팅의 결함을 검사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화인스텍은 먼저 센텍(Sentech)의 초고속 CMOS CoaXPress 스캔 카메라 시리즈 'STC-LBGP251BCXP124'를 내세웠다. 해당 솔루션은 자동광학검사(Automated Optical Inspection, AOI) 기기에 탑재되는 에어리어 스캔 카메라다. 소형·경량화 디자인, 설치 직관성이 확보됐고, 장거리 전송 성능이 특징이다. 여기에 하나의 케이블로 전원을 공급하는 ‘PoCXP(Power over CXP)’를 지원한다.

 

이어 유레시스(Euresys) ‘Coaxlink Quad CXP-12 Value’는 4채널 CoaXpress CXP-12 기반 프레임 그레버다. 이 제품 역시 화인스텍이 강조한 컨포멀 코팅 검사 장비다. 정밀한 카메라 제어가 가능하고, 신속한 동기화 기능이 이식됐다.

 

해당 프레임 그레버는 카메라 대역폭 5000MB/s, 연속 버스 대역폭 6700MB/s 등 성능을 갖췄고, 다기능 디지털 I/O 라인도 제품에 포함됐다.

 

화인스텍 관계자는 “컨포멀 코팅은 스마트폰, 노트북 등 전자기기부터 우주항공 산업까지 적용 가능한 차세대 보호 기술로, 복잡해지는 제품 설계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며 “앞선 양 솔루션이 컨포멀 코팅 영역을 고도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오토메이션월드 이은샘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