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로봇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세코어로보틱스, 딥테크팁스 선정

URL복사

 

서울대, 서울과학고 로보틱스 엔지니어 출신 창업…딥테크팁스 기업 선정

 

로봇 소프트웨어 전문 스타트업 세코어로보틱스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딥테크팁스(로봇 분야)’에도 최종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세코어로보틱스는 로봇 소프트웨어 연구 역량을 가진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오성회 교수 로봇학습연구실의 핵심 연구원들과 서울과학고등학교 출신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기업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로봇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     

 

세코어로보틱스는 시공간 로봇 브레인을 이용한 판단 및 제어 모듈과 뉴럴 3D 기반 인지 모듈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물류로봇 VMR (Vision-based autonomous Mobile Robot)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사회 친화적 자율주행, 비전 융합 내비게이션, 이상 감지 기술에 기반한 물류 로봇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

 

기존의 AMR(Autonomous Mobile Robot)은 AGV(Automated Guided Vehicle/무인 운송 차량)의 확장성과 유연성 등의 단점을 극복하고자 개발되었다. 하지만 로봇 소프트웨어 기술의 한계로 낮은 효율성을 보이고, 공간이 복잡한 곳에서 적응하지 못해 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세코어로보틱스에서 개발하는 VMR은 로봇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비전 기술을 고도화해 더 빠르게 움직이며 효율성을 확보하고, 환경 변화에 강인하게 동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토대로 삼성웰스토리, 두핸즈, 콜로세움코퍼레이션 등의 물류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과 함께 실증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특히 삼성웰스토리 WIT(Welstory Innovation Track) 4기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업을 가속화하고 있다.

 

세코어로보틱스 오정우 대표는 “세코어로보틱스는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모바일 로봇 플랫폼까지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세코어로보틱스의 AI가 접목된 로봇 기술은 모바일 로봇플랫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로봇 폼팩터로 확장 가능”하다고 전하며, “세코어로보틱스는 우수한 기술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로봇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진행한 퓨처플레이 전아람 책임심사역은 "로봇의 적용이 확대되고 사람과의 접점이 늘어남에 따라 로봇에게 가장 큰 환경적 변수는 바로 인간의 움직임"이라며, "세코어로보틱스의 비전 기반 네비게이션 기술은 최소한의 센서를 바탕으로 주변 환경의 움직임을 읽고 빠르고 안정적이게 주행하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며 이러한 강점은 서비스 로봇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월드 이동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