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앤비젼-뉴로클, 딥러닝 기반 검사 시스템 시장 위해 '맞손'

URL복사

앤비젼이 뉴로클의 오토딥러닝을 출시했다. 국내 딥러닝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뉴로클과의 협력을 통해 딥러닝 기반 검사 시스템 시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뉴로클에서 개발한 오토 딥러닝 소프트웨어 뉴로-T(Neuro-T)는 별다른 설정 없이 1번의 자동 학습만으로 99% 검출력 달성 가능한 딥러닝 소프트웨어다. 

 

기존 딥러닝의 한계점은 현장에서 99% 검출력에 도달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하여금 많은 시행착오를 요구했다. 뉴로클 오토딥러닝 알고리즘은 이 한계점을 최소한으로 줄이는데 노력했고, 그 결과 누구나 쉽게 클릭 한번 만으로도 오토딥러닝이 가능을 통해 성능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뉴로-T를 사용하면 딥러닝이 익숙하지 않은 기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도 딥러닝 학습 파라미터를 별도로 설정할 필요가 없어 쉽게 고성능 딥러닝 모델 학습이 가능하다.

 

참고로 이번 뉴로-T 신버전에 강화된 기능에는 추가 학습시 라벨링 공수 최소화가 가능한 오토라벨링, 고차원 딥러닝 구조 설계가 가능한 플로우 차트, 손쉬운 이미지 데이터 관리를 지원하는 이미지 태그 등이 있다. 

 

현재 뉴로클은 이차전지 외관검사, PCB 외관검사, 물류,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되고 있고, 뉴로-T의 자동학습 기능으로 딥러닝 프로젝트 수행 기간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검출력 최적화가 간편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앤비젼 관계자는 “뉴로클 오토딥러닝 뉴로-T를 통해 향후에도 더욱 복잡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검사 효율성을 높이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월드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