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나우로보틱스, 2021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에 선정

URL복사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가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나우로보틱스는 청년과 함께 하는 우수 중소기업임을 인증 받아 지난 5월 고용노동부로부터 2021년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은 규모에 비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청년들이 선호할 만한 근로조건을 충족해 추천할만한 기업을 일컫는다. 나우로보틱스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자격을 보유하고 있어 올해 강소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2016년에 설립된 나우로보틱스는 산업용 로봇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 자동화 사업 등에서 영역을 확장해온 로봇 전문 기업이다. 특히 인력난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 기업에 로봇을 통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연 168% 급성장 했다.

 

이러한 성장력을 바탕으로 나우로보틱스는 꾸준히 청년 신규인력을 채용했으며 지난해 인천광역시로부터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됐다. 또한, 2021년 글로벌 IP 스타기업을 비롯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메인비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도 연이어 취득하면서 탁월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로봇은 미래 먹거리이자 잠재력이 높은 분야”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와 기회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4월 IPO(기업공개)를 결정하고 하이투자증권을 증권사로 선정해 2022년 3월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다. 향후 글로벌 로봇·FA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