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SAP, 고객의 클라우드 비즈니스 지원하는 ‘라이즈 위드 SAP’ 공개

URL복사

[헬로티]


SAP는 고객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라이즈 위드 SAP (RISE with SAP)’를 공개했다. 


▲라이즈 위드 SAP


라이즈 위드 SAP는 디지털 전환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지능적인 기술로 프로세스를 재설계해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SAP는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는 물론, 높은 초기 투자 비용 없이도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하고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SAP는 28일인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지멘스, 라이브킨들리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라이즈 위드 SAP: 소개’ 행사에서 서비스형 비즈니스 전환(TaaS, Transformation-as-a-Service)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크리스찬 클라인(Christian Klein) SAP CEO는 “기업은 지정학적 갈등, 환경 문제 및 지속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빠르게 변화에 대처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신속하게 조정하는 기업은 앞서갈 것이며, SAP는 이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 발굴해 업계 선두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라이즈 위드 SAP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라이즈 위드 SAP는 기업의 상황 혹은 복잡성에 관계 없이 모든 고객에게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로 전환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하는 단일 솔루션이다. 구독 기반으로 제공되는 라이즈 위드 SAP는 서비스 수준 협약(SLA), 운영 및 지원을 통합 제공한다. 


SAP는 전체적인 접근 방식으로 기업이 단순히 클라우드 상으로 기술을 이전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전환을 통해 진정으로 비즈니스 전환을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SAP는 고객의 비즈니스 전환을 아래와 같이 지원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인텔리전스는 25개 업종에 걸쳐 40만 이상의 고객과 협력해 확보한 SAP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구축됐다. 


고객은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어떻게 수행되는지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업계 표준과 비교해 벤치마킹하며, 새로운 요구사항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SAP는 탄탄한 파트너 생태계를 기반으로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해 기술적 여정 전반을 지원할 수 있는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묘듈식 및 표준 솔루션 환경으로 전환해 클라우드 혁신을 더 빠르게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된 서비스와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및 높은 채택을 지원하는 기술 설계자 지원이 포함된다.


SAP 데이터센터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인프라 혹은 하이퍼스케일러를 통해 데이터 및 시스템 락인(lock-in) 없이 서비스형 인프라(IaaS)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Business Technology Platform)은 기업 전반에 하나의 의미론적 계층을 제공해 전사적인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이러한 방식은 핵심적인 업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활용성을 높인다. 


아울러, SAP는 이날 세계 최대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 인터내셔널과 다년 계약을 체결하고, 라이즈 위드 SAP의 핵심 구성 솔루션인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AP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제스프리 인터내셔널 전체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자동화해 효율성을 제고하고, 글로벌 공급망 프로세스 혁신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스프리 인터내셔널은 SAP S/4HANA 프라이빗 클라우드 에디션 도입은 물론, SAP 글로벌 무역 서비스, SAP 통합 비즈니스 플래닝 등 SAP 디지털 공급망 애플리케이션 구축 등 글로벌 공급망 프로세스 혁신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SAP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SAP 통합 스위트, SAP 익스텐션 스위트 등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이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