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슈퍼브에이아이-카이스트 AI 대학원, AI 연구협력 위한 MOU 체결

URL복사

[헬로티]


슈퍼브에이아이와 카이스트(KAIST) AI 대학원은 AI 연구협력과 인재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게티이미지뱅크


이번 MOU를 통해 슈퍼브에이아이는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를 카이스트 AI 대학원에 제공하며, 인공지능 연구와 교육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 수집 및 레이블링 제반 과정을 지원한다. 


스위트는 머신러닝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처리 과정을 한 번에 관리하고 생산성을 높여주는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이다. 


슈퍼브에이아이에 따르면 스위트는 데이터 구축, 가공, 관리, 분석 등 산업 전 과정의 시각화 및 자동화를 지원하고, 반복되는 모델 훈련 단계까지 데이터를 매끄럽게 연결해 작업자 간의 협업도 돕는다고 밝혔다. 


카이스트 AI 대학원은 스위트 플랫폼을 활용해 데이터 작업 과정 중 불필요한 시간을 단축하고, 연구 생산성을 극대화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초 인공지능 전공 석·박사 학위 과정을 개설한 카이스트 AI 대학원은 이를 통해 다양한 인공지능 공동 연구를 수행하고, AI 전문 인재 양성에도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현수 슈퍼브에이아이 대표는 “현재 많은 인공지능 연구원들은 본연의 업무보다 데이터를 분류하고 가공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올인원 데이터 플랫폼 스위트가 데이터 분류와 가공에 있어 시간 단축 등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이스트 외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 연구 기관에서도 스위트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