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NIPA·과기정통부, 올해의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 결과 공개

URL복사

[헬로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은 ‘2020년 NIPA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사업 성과공유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NIPA에서 진행한 20년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성과와 기술검증사업(PoC) 우수 사례발표순으로 진행됐다. 


NIPA는 블록체인 분야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활용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컨설팅 사업의 경우 전체 대상기업 10곳 가운데 7곳이 활용기업으로 블록체인을 도입해 생산성을 높이고 생태계를 강화하려는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블록체인 기술검증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9개 국내 기업은 투자유치 2건, 사업화 3건 등의 성과를 거뒀다. 


블록체인 AI 멘탈케어 서비스 고도화 사업을 진행한 제나는 블록체인 마이데이터 분야 1호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독립 메인넷 기반 P2P MMO 게임 기술검증 사업을 진행한 나인코퍼레이션도 국내 기업에 투자를 받게 됐다. 


블록체인 DID 기반 통합인증결제 플랫폼 기술검증 사업을 수행한 디지털존, 블록체인 기반 풍력발전 운영 보안 솔루션 개발한 다인리더스, 산업 디자인 거래를 위한 Makers Market 플랫폼 기술검증을 진행한 아이디앤디는 21년부터 관련 서비스를 상용하기로 했다. 


김창용 NIPA 원장은 “이번 성과 공유회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이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확인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려는 우리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을 육성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