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ST,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의 STM32 MCU 출시

URL복사

풍부한 그래픽과 AI, 사이버 보호 기능 갖춰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기록적인 성능을 갖춘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풍부한 그래픽과 AI 및 최첨단 사이버 보호 기능과 같은 첨단 기능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 ST가 임베디드 플래시 기반의 STM32 MCU를 출시했다. (사진 : ST)

 

STM32H7 MCU는 Arm Cortex-M7 코어를 기반으로 구현됐다.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플래시 스토리지를 칩 상에 통합한 MCU 중 시장 최고 코어 속도인 550MHz로 동작한다.

 

최대 1Mbyte 플래시가 지원되는 이 단일 코어 디바이스는 비용 민감형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경제적인 비용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는 외부 스토리지와의 인터랙션도 가능하며, 동시에 완벽한 실행 성능과 보안성을 구현한다. 

 

2778 CoreMark 및 1177 DMIPS에 이르는 벤치마크 성능 수치는 FMC(Flexible Memory Controller) 및 옥탈(Octal) SPI 메모리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을 통해 내부나 외부 메모리에서 모두 구현된다.

 

이를 통해 설계자는 대형 프레임 버퍼가 필요한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 및 비디오처럼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처리할 수 있으며, 정교하고 몰입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지원하는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

 

풀 컬러 사용자 인터페이스 생성을 지원하는 TouchGFX 그래픽 프레임워크 STM32Cube 확장 패키지(X-CUBE-TOUCHGFX)와 TouchGFX 디자이너 프로그래밍 툴도 무료로 제공된다.

 

STM32Cube 에코시스템과 STM32Cube.AI (X-CUBE-AI)를 이용하면 AI 기술로 구동되는 첨단 기능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경망을 포팅하고 병렬 카메라 인터페이스로 컴퓨터 비전을 활용할 수 있다.
 
리카르도 드 사 어프(Ricardo de Sa Earp)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본부장 겸 그룹 부사장은 “ST의 최신 STM32H7 MCU로 뛰어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는 소형 저전력 제품을 구현하고, 동시에 STM32 제품군의 탁월한 가치와 효율성을 활용할 수 있다”면서 “기존에는 AI, 그래픽, 음성 인식과 같은 컴퓨팅 집약적인 기능을 통합하지 못했던 가전기기, 소형 의료기기, 산업용 센서 및 액추에이터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