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아이스파이프, 고출력 LED벌브 ‘OB시리즈’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

URL복사

[첨단 헬로티]

 

LED조명 전문기업 아이스파이프가 조달청으로부터 우수제품 지정증서를 받았다.

 

이번에 우수제품 지정증서로 받은 제품은 OB시리즈(OBBc-80W, OB230c-100W 등 5종)이다.

 

 

 

아이스파이프의 OB시리즈는 방열성능을 인정받아 K마크, 효율1등급, 환경표지 등의 인증을 획득한 제품들로 조달청의 심사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됐다.

 

우수제품으로 지정될 경우, 정부가 추진하는 각종 공공입찰에 가산점을 획득할 수 있고 그 외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실질적인 매출신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0B시리즈는 색온도 5700K에 60W, 80W, 100W급으로 나뉘어 총 5개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부와 하부에 원활한 공기 유출입을 위해 LED PCB를 각형으로 접어 중공이 형성되도록 설계한 ‘중공통기형’ 구조로, 우수한 방열성능을 자랑한다.

 

이로 인해, LED PKG를 많이 실장할 수 있어 광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고성능·고효율의 제품이다. 또한 유지·보수 시에 등기구 전체를 교체해야 했던 기존 LED가로등·보안등과는 달리, 이 제품은 사용하고 있는 등기구 내의 LED램프만 교체하면 되므로, 상대적으로 교체비용이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제품의 무게도 가벼워 교체 역시 수월하다.

 

제품의 사용 폭도 넓다. 등기구만 있다면 도로, 공원, 창고 등 장소의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확산형으로 빛을 내기 때문에 다양한 등기구에도 적용 가능하다.

 

이번 우수제품지정증서 수여식은 지난 20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 별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박동덕 아이스파이프 기업부설연구소장은 “핀플레이트와 송풍팬을 설치하여 공기의 흐름을 최적화한 중공통기 구조는 아이스파이프 제품만의 특장점”이라며 “이 특화된 방열기술은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공공기관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