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2018 로보월드] NT로봇, 환자들을 위한 식사 로봇과 웨어러블 보행 로봇 전시

URL복사

[첨단 헬로티]

 

‘인간과 로봇의 공생’을 경영 이념으로 하는 NT로봇은 식사보조 로봇 ‘케어밀(CareMeal)’과 척추손상 환자를 위한 웨어러블 보행 로봇 ‘리워크(ReWalk)’를 선보였다.

 

케어밀은 근력이 부족하여 혼자 식사가 어려운 환자를 위한 로봇이다.

 

 

▲ 이번 전시회에서 NT로봇은 식사보조 로봇 ‘케어밀을 선보였다. <사진 : 김동원 기자>

 

밥과 반찬을 집어주는 팔(그랩 암)과 입에 음식을 넣어주는 팔(스푼 암)으로 구성된 이 로봇은 조이스틱으로 식사 동작을 제어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에서 전용 앱을 이용해 식사 속도와 순서, 일 회 식사량도 설정할 수 있다.

 

NT로봇 관계자는 “케어밀은 숟가락의 교환이 쉬워 개인뿐 아니라 요양 시설에서도 교대로 사용할 수 있는 로봇”이라고 설명했다.

 

NT로봇이 케어밀과 함꼐 전시한 리워크는 환자들의 보행을 위한 웨어러블 로봇이다. 척추 손상 등으로 하반신이 불편한 환자의 재활과 이동을 돕는다.

 

 

▲ NT로봇이 전시한 척추손상 환자를 위한 웨어러블 보행 로봇 ‘리워크(ReWalk)’ <사진 : 김동원 기자>

 

한편, 올해 13번째를 맞이한 ‘2018 로보월드’는 ‘Smart Industry, Smart Life!’라는 주제로 열리며, 18개국 154개사가 611부스 규모에 제조업용 로봇, 서비스용 로봇, 로봇 부품 등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제 로봇산업대전을 비롯하여 국제 로봇 콘테스트, 국제 로봇 컨퍼런스 등 주요 공동행사와 키노트 스피치, 글로벌 로봇 비즈니스포럼, 신제품 런칭쇼, 전문가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