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소프트뱅크, 알파벳으로부터 로봇 기업 보스턴 다이내믹스-샤프트 인수

URL복사

[첨단 헬로티]

소프트뱅크가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 산하 로봇 회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샤프트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MIT에서 출발한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4종 보행 로봇 빅독(Big Dog) 개발 회사고, 샤프트는 2족 로봇이 주특기다.

구글은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로 불린 앤디 루빈이 회사 내부에서 로보틱스 그룹을 만들던 2013년말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했다.


당시 목표는 노년층 케어, 창고 운영 등 다양한 응용 분야를 찾아보는 것이었다. 그러나 얼마후 앤디 루빈은 구글을 떠났고 구글은 알파벳이란 지주회사 아래 지배구조가 재편됐다.


알파벳이 출범하고 얼마후 구글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매각을 검토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자율주행차와 같은 영역에 로보틱스 관련 투자를 집중시키기 위한 일환이었다. 일본 자동차 회사인 토요타가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추진한다는 얘기도 돌았지만 현실화되지는 않았다. 



소프트뱅크는 인공지능 기반 개인용 로봇 페퍼도 개발해 판매하는 등 로봇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는 모습이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CEO는 "스마트 로보틱스는 다음 단계의 정보 혁명을 이끄는 핵심 원동력이 될 것이다"면서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첨단 다이내믹 로봇 분야에서 기술적으로 분명한 리더"라고 강조했다.


소프트뱅크에 따르면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앞으로도 사람들의 삶을 보다 쉽고 안전하도록 지원하는 응용 분야를 계속해서 연구하게 된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