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쿠카, 소형 로봇 'KR3 이길러스' 출시…고속ㆍ고정밀로 자동화 최적화

  • 등록 2016.09.28 16:25:34
URL복사


[헬로티]

좁은 공간 내에서 기회를 만들어 내는 구자철 선수의 민첩함과 정확한 슈팅으로 골을 만들어 내는 지동원 선수의 정밀함을 갖춘 산업용 로봇이 등장했다.


산업용 로봇 제조 전문기업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는 가반 하중 3Kg 동급기준 매우 빠른 속도와 정밀도를 갖춘 이동식 경량 소형로봇 ‘KR3 아길러스(AGILUS)’를 출시했다.


26Kg의 중량에 540mm의 작업 반경을 가진 KR3 아길러스는 설치 면적이 179×179mm에 불과해, 협소한 작업공간에서도 설치 및 작업이 용이하며 바닥뿐만이 아니라 천장과 벽에도 부착해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공간절약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제품의 사이클 타임이 짧고 정해진 시간 내 최고 속도의 정밀 작업이 요구되는 가전, 정보통신, 컴퓨터 제품 및 부품 생산은 KR3 아길러스 로봇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이다.


KR3 아길러스는 안경테에 주로 사용되는 작은 나사인 M1 나사 크기의 부품도 제한 없이 다룰 수 있으며 픽앤플레이스, 나사체결, 납땜, 접착 등 소형부품 취급 및 조립에도 최적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KR3 아길러스는 또한 모든 설치 및 설정이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이루어져 손쉽게 제품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정할 수 있고, 유지 및 관리가 용이하다.

쿠카 로보틱스 코리아 이창훈 대표이사는 “가전 산업에서 신제품 수가 늘어나고 제품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짐에 따라 자동화 솔루션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KR3아길러스는 최소한의 설치 공간, 빠른 처리 속도, 뛰어난 정밀도를 통해 대량생산이 필요한 전자 산업을 위한 최적의 자동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