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SW전문 전시회 ‘소프트웨이브’, 26일부터 사흘간 개최

  • 등록 2016.09.23 20:03:51
URL복사

 

[헬로티]
소프트웨어(SW) 전문 전시회인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16’(이하 소프트웨이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소프트웨이브’에서는 최근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SW분야와 융합형 SW분야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26일 열리는 개막식에서 현대원 청와대 미래전략수석이 참석하여 소프트웨이브 개최에 대한 대통령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개막식 이후 펼쳐질 전시회에는 SW분야 대·중소기업 180개사가 5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하고 제품발표회, 구매상담회, 투자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27일 E홀에서는 ‘소프트웨이브 서밋 2016’이 개최되어 국내외 선도 기업이 SW 트렌드를 전망할 예정이다. 28일에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투자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투자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SW출품 기업을 선정해 ‘소프트웨이브 대상’을 시상한다.

 

이번 행사는 SW산업 생태계를 다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SW 도입을 통해 효율성 및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SW수요 기업들에게 ‘소프트웨이브’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찬가지로 행사 참가기업에게는 잠재고객을 발굴하고 고객반응을 살필 수 있는 고객밀착형 마켓플레이스가 될 전망이다.

 

소프트웨이브 조직위원회는 “그동안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 SW를 집중 조명하는 전문 전시회가 없어 늘 아쉬웠다”며, “SW 분야의 경쟁력을 키우고 이를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미래산업으로의 체질개선을 앞당기기 위해 유관부처가 힘을 모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김지환 기자 (ueghqwe@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