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리니어, 단일 저항 스텝다운 레귤레이터 출시...최저 14.5V에서 0V 출력 범위 조절 가능

  • 등록 2016.08.29 16:26:27
URL복사

 

[헬로티]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5A의 고효율 전류 모드 동기식 벅 레귤레이터 'LTC3623'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일 저항으로 최저 14.5V에서 0V의 출력 범위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단일 저항과 함께 50μA의 전류 레퍼런스를 사용해 출력 전압을 세팅한다. 또한 고유의 설계방식을 통해 여러 레귤레이터들 간에 쉽게 전류 공유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단일 외부 저항으로 모든 레귤레이터에 대한 출력 전압을 세팅할 수 있다.

 

LTC3623은 바이폴라 ±5A 싱크 및 소스 기능, 넓은 입출력 전압(VIN 및 VOUT) 범위, 타이트한 라인 및 부하 레귤레이션을 위한 전류 모드 제어, 고효율, 적은 외부 부품 수 및 병렬 기능과 같은 특징을 제공해, 트래킹 서플라이(tracking supply), 휴대용 기기, 분산 전력 공급 시스템, 배터리 전원식 장비 및 열전기 냉각 시스템을 비롯해 최신 다중레일 시스템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LTC3623은 입력 전압 범위가 4V ~ 15V로 넓기 때문에 듀얼셀 리튬이온 애플리케이션과 고정 5V ~ 12V의 중간 버스(intermediate bus)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또한 낮은 RDS(ON) 통합 N채널 파워 MOSFET과 동기식 정류 특징은 96%에 달하는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이 디바이스에는 새로운 설계 방식이 적용돼 출력 전압을 0V to VIN ~ 0.5V 범위 내에서 다이내믹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사실상 레일투레일 성능을 제공한다. LTC3623은 최대 5A에서 최저 0VOUT까지 싱크가 가능해 필요 시 시스템에서의 개별 레일 전력을 차단할 수 있다. 온칩 트리밍 레퍼런스는 정확도가  ±1%로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출력 레귤레이션 및 과도 전압은 출력 전압으로부터 독립적이다. 사용자는 컨버터의 출력 전압을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외부 전압 서플라이를 이용해 LTC3623의 ISET 핀을 직접 구동할 수 있다. 이밖에 출력 전압 트랙킹 또는 소프트스타트는 파워 시퀀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ISET 핀을 통해 쉽게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LTC3623은 스위칭 범위가 400kHz ~ 4MHz로, 초소형 저비용 커패시터 및 인덕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컴팩트한 QFN 패키지로 제공되기 때문에 다중레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매우 컴팩트한 솔루션 풋프린트를 제공한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