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ADI, 3축 MEMS 가속도계 발표...구조적 결함 조기 발견 지원

  • 등록 2016.08.29 16:21:36
URL복사

 

[헬로티]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가 새로운 3축 MEMS 가속도계(accelerometer)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는 "새로운 MEMS 가속도계를 사용하면 매우 낮은 잡음으로 고분해능의 진동 측정이 가능해져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를 통해 구조적 결함을 조기에 발견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ADI에 따르면, 3축 MEMS 가속도계는 다양한 특장점을 갖고 있다.

 

우선, 새로 출시된 ADXL354및 ADXL355는 가속도계의 낮은 소비 전력으로 배터리 수명은 길어졌고, 이에 따라 배터리 교체 시간이 줄어들면서 제품 사용 시간은 늘었다.

 

이와함께 신제품의 낮은 잡음 성능과 낮은 전력 소비 덕분에 구조안전 모니터링 시스템(SHM)과 같은 낮은 수준의 진동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비용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이들 가속도계의 기울기에 대한 안정성은 온도와 시간이 변화더라도 뛰어난 반복정밀도(repeatability)를 제공한다. 이러한 특성은 관성측정장치(IMU)와 경사계(inclinometer)를 사용하는 무인항공기의 방위 및 운항 시스템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이번 신제품 가속도계는 어떤 조건에서도 반복 가능한 기울기 측정 결과를 제공해 혹독한 환경에서도 추가적인 보정없이 기울기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들 가속도계는 온도 안정성을 보장하며 널 오프셋 계수(null offset coefficient)가 0.15mg/C(최대)다. 안정성이 보장되면 보정 및 검사로 소요되는 리소스 및 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장치 OEM  관련 쓰루풋이 높아진다. 게다가 제품에 사용된 밀폐 패키지는 최종 제품이 공장에서 출고되고 긴 시간이 지난 후에도 반복 정밀도와 안전성 사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ADXL354와 ADXL355 가속도계는 ±2g~±8g 전체 범위(full scale range, FSR), 의 출력, 1Hz~1kHz 사이에서 선택 가능한 디지털 필터,  전류 소비가 200μA 미만일 때 25μ/OHz의 저잡음 밀도 성능을 제공한다

 

김진희 기자 (el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