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SAP, 헬스케어 솔루션 출시

  • 등록 2016.09.30 10:15:57
URL복사


SAP는 최근 열린 연례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인 ‘SAP 커넥티드 헬스 플랫폼(SAP Connected Healthcare Platform)’을 출시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인적자원 관리 솔루션인 ‘SAP 석세스팩터스 HCM 스위트(SAP SuccessFactors HCM Suite)’의 최신 기능도 대거 공개했다.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선보인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은 기존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을 통합, 분석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거대한 ‘개인별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에 그 중점을 두고 있다. 


새로운 SAP 커넥티드 헬스케어 플랫폼은 개인의 건강 증진과 관련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제약회사, 의료기관, 연구원, 개발자 등이 모여 통합된 맞춤형 데이터 생태계를 구축, 보다 혁신적인 환자 중심 솔루션 개발과 구현에 힘썼다. 통합된 데이터 제공으로 환자가 부담하는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 비용 역시 절감한다. 


보다 혁신적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해 SAP는 캔서링큐(CancerLinQTM), 캐스트라이트(Castlight Health) 및 다르마 플랫폼(Dharma Platform) 등과 같은 글로벌 선도기업과 협업하고 있다. 정보의 양이 급증함에 따라 데이터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개인화된 치료 및 가치 기반 치료를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추가로 환자 건강 기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환자 건강 기록 앱(Patient Health Record)도 제공된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의료비용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2013년의 미국 전체 국내 총생산(GDP)에서 의료비용이 차지하는 비율은 16.4%였다. 또한 시장 조사 업체 IDC는 임상, 게놈, 연구, 사물인터넷 관련 데이터를 포함하는 전체 헬스케어 관련 데이터가 2020년까지 5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