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이노그리드-인젠트, 클라우드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이노그리드는 인젠트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2일 이노그리드 본사에서 개최됐으며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와 박재범 인젠트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클라우드 전문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업계에서 품질과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는 각 사의 대표 솔루션을 중심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양사는 ▲솔루션 사업 증진을 위한 크로스 세일즈 ▲SaaS 이용 및 클라우드 확산 지원사업 ▲시장 리더십 확보를 위한 인적·기술적 교류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에 따라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IaaS, PaaS, CMP)과 인젠트의 SaaS형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도큐먼트'의 크로스 세일즈가 기대를 모은다고 이노그리드는 전했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사업 전 과정을 수행할 수 있는 원스톱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구현이 가능한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IaaS 솔루션 '클라우드잇', 오픈스택잇, PaaS 솔루션 'SE클라우드잇', CMP 솔루션 '탭클라우드잇' 등 인프라부터 플랫폼까지 클라우드 운영·관리를 위해 필요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인젠트는 국내 대표 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금융, 공공, 통신,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 데이터 솔루션, 통합 연계 솔루션, 스마트비즈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 도큐먼트는 디지털 기반 최적화된 콘텐츠 통합 중앙관리를 통해 각종 문서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공유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이다. 

 

부서함, 개인함, 협업함 등 안정적인 클라우드 문서함으로 문서를 관리하고 공유하며 사용자별 맞춤형 스마트워크 환경을 제공한다. 3건의 관련 특허 및 GS 1등급 인증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제품으로서의 전문성을 입증한 바 있다.
 
추후 양사는 정기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상호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솔루션을 중심으로 공동의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클라우드가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이 양사의 질적·양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데이터 플랫폼 부문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춘 인젠트와 새로운 도전을 함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젠트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고품질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재범 인젠트 대표는 "인젠트 도큐먼트의 유연한 호환성 및 문서 공유, 보안 기능 등에 많은 고객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이노그리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의 IT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월드 김승준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