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창로보테크, 로봇 자동화 위한 시스템 모듈화로 해외 시장 넘본다

URL복사

 

영창로보테크는 산업용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 공정 라인을 구축해주는 공장 자동화 시스템 전문 기업이다. 로봇 자동화를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춰 로봇 선정에서부터 프로그래밍, 설계, 제작, 설비까지 공장 자동화를 구축해준다. 영창로보테크는 SIMTOS 2022에서 공장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을 선보였다.

 

 

로봇 디버링 시스템 RD Series

 

영창로보테크의 로봇 디버링 시스템 RD 시리즈는 빠른 속도와 정밀도, 정확도를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일반 디버링 자동화에 비해 거의 모든 부분에 적용 가능하고, 간단한 AIR BLOWER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각종 Penel을 일체화해 추가적인 공간 확보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로봇 사양에 따라 2 Spindle 및 ATC(Auto Tool Changer) 장착이 가능하다. RD 시리즈는 ▲RD 16a ▲RD 16b ▲RD 23a 세 가지 종류가 존재해, 고객이 용도 및 가격 등을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Magazine Machine RM Series

 

영창로보테크의 Robot Magazine Machine RM Series는 빠른 속도와 정밀도, 정확도를 보장한다. 다품종 소량생산에 유리한 플랫폼을 가진 매거진 로봇 장치다. 또한 각종 Panel을 일체화해 추가적인 공간 확보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높은 신뢰성으로 적은 유지 보수가 필요하고, 다양한 JIC 및 로봇 구성이 가능하다. System 가동 중 작업자 접근이 용이하며 안전성을 보장해준다.

 

 

Top Robot Gantry

 

상부 갠트리는 빠른 속도와 정밀도, 정확도를 보장하는 로봇 갠트리 시스템이다. 일반 자동화에 비해 높은 유연성과 단축된 어플리케이션 설치를 보장한다. 영창로보테크의 갠트리 시스템은 TRG P1과 TRG P2 제품이 존재한다.

 

TRG Series는 ▲최상의 경로 정확도 ▲모듈성, 확장성 ▲설치 공간 최소화 ▲소형 작업물 및 빠른 C/T에 대응 가능 ▲다양한 구성을 위한 광범위한 옵션 ▲높은 신뢰성, 적은 유지 보수 필요 ▲안전성 보장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영창엔지니어링’으로 시작한 영창로보테크는 로봇 자동화에 필요한 핵심 부품을 개발하고 로봇 도입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힘써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의 어려움, 산업 인력 감소함에 따라 로봇 자동화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영창로보테크는 이런 흐름을 통해 외국에 영창로보테크의 로봇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을 모듈화해 수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오토메이션월드 함수미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