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지브라, 매트록스 이미징 인수로 머신비전 시장 입지 강화

페치 로보틱스와 어댑티브 비전에 이어 매트록스 이미징 인수로 산업자동화 시장에서도 포지셔닝 강화

URL복사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연이은 머신비전 전문기업의 M&A로 머신비전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글로벌 머신비전 전문기업인 매트록스 이미징(Matrox Imaging)을 8억 7,5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2022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매트록스 이미징은 머신비전 콤포넌트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 약 1억 달러의 연간 매출을 올리고 있다.

 

매트록스 이미징은 플랫폼 독립적인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스마트 카메라, 3D 센서, 비전 컨트롤러, 입력/출력(I/O) 카드 및 데이터를 캡처, 검사, 평가 및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프레임 그래버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과 솔루션은 공장 자동화, 전자 및 제약 포장, 반도체 검사 등의 산업용 비전시스템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지브라는 2021년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기업인 어댑티브 비전(Adaptive Vision)을 인수하고 고정 산업용 스캐닝 및 머신비전 시스템 자체 라인을 출시한 바 있다. 이때 지브라는 이들 제품들을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CEO인 Anders Gustafsson은 “고객이 일선 작업자를 보강하기 위해 자동화 솔루션을 점점 더 많이 배포하여 더 복잡하고 더 높은 가치의 워크플로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머신비전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데이터 캡처 및 분석부터 상품 및 자재의 생산 및 이동을 가속화하기 위한 물리적 자동화 솔루션 배포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여정의 어느 위치에 있든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매트록스 이미징의 인수로 지브라는 산업자동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2021년에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기반을 둔 자율이동로봇(AMR) 개발업체인 페치 로보틱스(Fetch Robotics)도 2억 9천만 달러에 인수한 바 있다.

 

매트록스 이미징의 사장 겸 공동 설립자인 Lorne Trottier는 “매트록스 이미징의 기술 전문성과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입지가 결합되어 매트록스 이미징이 장기 전략 계획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보완적인 머신비전과 고정 산업용 스캐닝 포트폴리오를 갖춘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매트록스 이미징을 위한 훌륭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신비전/이미징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더불어 혁신이 지속되고 있다. 혁신적인 기술이 접목되면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출현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면서 머신비전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의 M&A와 같이 앞으로도 머신비전 시장에서의 인수합병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토메이션월드 김진희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