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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국내 판매 7%↓해외 판매 7%↑...친환경차 모델 약진

2021년 전 세계 시장서 총 389만981대 판매, 전년 대비 3.9%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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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2021년 한해 동안 국내에서 72만6838대, 해외에서 316만4143대를 판매해, 전 세계 시장에서 총 389만981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20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7.7% 감소, 해외 판매는 7.0% 증가했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은 반도체 부품 이슈 등의 영향으로 국내 판매가 다소 감소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기저효과와 미국, 유럽 및 신흥시장 등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해외 판매는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2021년 현대자동차의 국내 시장 판매는 친환경차 모델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는 2020년과 비교해 3.4% 성장한 6만8416대, 전기차는 128.1% 성장한 4만2448대, 수소전기차(넥쏘)는 46.9% 성장한 8502대가 팔렸다.

 

현대자동차는 2022년 반도체 수급 안정화 노력, 차량 생산일정 조정, 전동화 라인업 강화, 권역별 판매 손익 최적화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 73만2천대, 해외 359만1천대 등 총 432만3천대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지난해 반도체 부품 이슈 등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에도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을 통해 공급 지연 영향을 최소화하는 한편 우수한 상품성을 인정 받아 글로벌 판매가 성장세를 기록했다”며 “올해는 아이오닉6, GV70 전동화모델 등 경쟁력 있는 신차 출시와 함께 내실 있는 판매 전략을 펼쳐 고객이 신뢰하는 친환경 톱 티어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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