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아마존, 유럽서 차세대 에너지 프로젝트 18건 추진한다

URL복사

 

아마존(Amazon)이 미국, 핀란드,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에서 총 5.6기가와트에 달하는 유틸리티 규모의 신규 풍력 및 태양광 발전 에너지 프로젝트 18건을 새롭게 발표했다.

 

현재 아마존은 전 세계적으로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274건(유틸리티 규모의 풍력 및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105건과 전 세계 시설 및 매장의 옥상 태양광 시스템 169건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기존 목표인 2030년보다 5년 이른 2025년까지 사업 운영을 위한 전력 100%를 재생 에너지로 공급할 예정이다.

 

새롭게 공개된 유틸리티 규모의 풍력 및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가 완전히 가동되면 아마존의 총 재생 가능 전력 생산 용량은 12GW 및 33,700GWh 이상으로 증가하며, 이는 연간 300만 가구 이상의 미국 가정에 공급 가능한 양의 전력에 해당한다.

 

이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아마존은 자사 오피스와 풀필먼트 센터뿐만 아니라 전 세계 수백만 고객을 지원하는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데이터 센터에 재생 에너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서 생산되는 청정 에너지의 양은 매년 미국에서 300만 대에 가까운 자동차들이 배출하는 연간 배기 가스, 즉 1,370만 메트릭톤(metric ton) 정도를 상쇄할 수 있는 수준이다.

 

새롭게 공개된 신규 풍력 및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18건에 대한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미국 전역의 신규 프로젝트 8건 : 아마존은 애리조나와 조지아에서 처음 진행하는 태양광 프로젝트와 오하이오, 텍사스, 버지니아에서 진행할 추가 프로젝트를 포함해 미국에서 1GW 이상의 유틸리티 규모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추가했다. 이로써 아마존은 총 62건의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에서 6GW 이상의 재생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에너지 저장을 결합한 두 번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 : 애리조나 기반의, 에너지 저장을 결합한 아마존의 두 번째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일조량이 낮을 때에도 가장 수요가 많은 기간에 맞춰 태양광 발전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300MW 규모의 태양광 프로젝트를 150MW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과 결합함으로써 아마존의 배터리 저장 프로젝트는 220MW로 확장된다.

 

북유럽 지역의 신규 재생 가능 프로젝트 4건 : 아마존은 핀란드에서 진행할 풍력 발전 프로젝트 4건을 통해 158MW를 추가하면서 북유럽 전역의 총 재생 에너지 포트폴리오를 950MW 이상으로 늘렸다.

 

이탈리아, 스페인, 북아일랜드의 추가 프로젝트 : 이탈리아에서 착수할 아마존의 신규 태양광 발전 프로젝트는 아마존이 이탈리아에서 진행하는 세 번째 프로젝트로 이미 활성화된 66MW의 에너지에 40MW가 추가된다.

 

스페인에서는 신규 프로젝트 4건을 통해서는 그리드에 630MW 이상이 추가되며, 북아일랜드의 새로운 풍력 발전 프로젝트를 통해 아마존의 포트폴리오는 아일랜드 전역 그리드를 245MW, 영국 전체 포트폴리오로는 풍력 발전 에너지를 545MW 이상 공급하게 된다.

 

이에 따라 아마존은 총 34건의 프로젝트로 유럽에 재생 에너지를 3.5GW 이상 공급하는 유럽 최대의 재생 에너지 공급업체가 되었다.

 

한편, 아마존과 환경단체 글로벌 옵티미즘(Global Optimism)은 2019년 기후 선언(Climate Pledge)을 공동 제정했으며, 이밖에도 베스트바이(Best Buy), IBM, 마이크로소프트, 펩시코, 지멘스, 유니레버, 버라이즌, 비자 등 2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이 기후 선언에 참여하고 있다.

 

헬로티 조상록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