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동향

[BUTECH 2021] 아이보우솔루션, 융합 설계와 검증 가능한 3D캐드 선보여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아이보우솔루션이 지난 5월 26일부터 총 4일간 개최된 부산국제기계대전에 참가해 3D 캐드인 'iCADPlus'을 선보였다. 

 

 

iCADPlus는 장비 및 설비 분야의 설계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개발된 3D 캐드로, 대규모 설계 데이터를 신속하게 구축해 스마트 팩토리 구현을 앞당기는 솔루션이다. 

 

기계 설계와 전기 설계는 일반적으로 다른 시스템으로 진행되기에 데이터를 연계한 효율적인 작업이 어려웠다. iCADPlus는 기계·전기·제어 설계를 동일 시스템으로 설계하는 융합 설계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설계 정보를 일원화함으로써 병행 검토가 가능해진다. 

 

iCADPlus는 검증 부문에서도 두각을 드러낸다. 이 솔루션은 설계 데이터와 PLC 제어 연동으로 설계 단계에서 PLC 제어 검증이 가능하다. 제어 로직에서의 문제점을 설계 단계에서 해결하기에 시운전을 최소화해 개발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캐드 데이터와 실제 설비가 실시간 연동이 가능하기에 원거리 현장에서의 설비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관측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외에도 iCADPlus는 풍부한 제도 기능 지원으로 편리한 드래프팅 및 제도 공수 절약, 설계자가 원하는 편의기능을 커스터마이징으로 프로그램 개발 등이 가능하다. 

 

홍광희 아이보우솔루션 이사는 "iCAD Plus는  3D 제품, 스마트 팩토리 구축에 특화된 3D 캐드다. 속도는 기존 3D 캐드보다 월등히 빠르며, 손쉬운 설계와 시뮬레이션 구동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홍광희 이사는 "PLC 제어 및 연동이 가능한 iCADPlus는 실제 장비가 동작하는 대로 화면 상에서 똑같이 동작한다. 스마트 팩토리에서 활용되는 가상물리시스템(CPS), 곧 실제 장비와 가상 데이터가 연동되는 디지털트윈의 실현이다"고 덧붙였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