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기보·KB국민은행, 혁신 중소·벤처 지원용 대출상품 신설

URL복사

[첨단 헬로티]


12일 혁신 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이하 ‘중기부’)는 혁신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 KB국민은행, 혁신중소‧벤처유관단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와 KB국민은행은 혁신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맞춤지원으로 창업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혁신 중소‧벤처기업 지원 전용 보증․대출상품’을 신설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 중소‧벤처기업은 5년간 1.5조원의 대출과 함께 273억원 이상의 직‧간접서비스를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KB국민은행은 혁신 중소‧벤처기업 중 우수기술기업(TCB T5이상)에 대하여 5년간 총 1조 5천억원(연간 3,000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며 우대금리(최대 1.5%p 인하)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기업들이 납부해야 할 보증료를 매년 0.2%p씩 3년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기보는 혁신벤처유관기관이 추천한 기업에 대하여 기준보증료율(평균 1.2%) 0.2%p 보증료 감면, 보증비율 상향, 연대보증인 면제 등 기존 보증보다 우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기보와 KB국민은행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구인구직 매칭 프로그램 「KB굿잡」과의 연계 및 기업 성장단계별로비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