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국제물류산업전]태진이엔지, 물류운반기계 눈길

  • 등록 2017.05.08 14:28:44
URL복사

세계 일류 제품을 목표로 이노베이션 정신을 넣어 제품을 제작한다는 태진이엔지는 공장용 가구, 클램핑툴, 물류운반기계, 실험실 가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태진이엔지는 또한 ISO9001, IOS12001, CE 등 국내외의 다양한 인증을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태진이엔지에서 제공하는 물류운반기계 브랜드인 TOVICA는 작업 효율과 공간의 가치를 최대한 높여 준다. 



그중 전륜구동 압승식 전동지게차(TSC 시리즈)는 압승식 리치와 좌승식의 장점을 결합한 지게차로, 최소의 회전 반경을 구현하며 전륜구동에 의한 등판 능력 향상으로 실내외에서 우수한 기동력을 발휘한다. 전륜구동 듀얼 드라이브 시스템은 전륜구동 휠에 ∅457×178mm 쿠션 타이어를 적용해 실내는 물론, 바닥 조건이 좋지 않은 실외에서도 주행성이 탁월하다. 또한 다양한 지게차에 사용되어 우수한 품질과 내구성이 검증된 최신형 AC Curtis 컨트롤러가 적용되었으며, 모터와 조향 휠의 연결 축이 없는 전자식 조향 장치를 적용했다. 즉, 구동부와 기계적인 연결이 없으므로 주행 시 드라이브 휠에서 발생하는 진동 및 충격이 운전자에게 전달되지 않는다. 그뿐 아니라 주행 컨트롤러에서 모터를 컨트롤하는 역토크 브레이크 방식으로, 레버 중립 또는 역방향으로 제어할 때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된다. 그리고 브레이크 동작 시 회생제동 기능이 작동해 배터리를 재충전함으로써 사용시간을 극대화한다. 파킹브레이크의 경우, 전자석 브레이크를 적용해 확실한 제동력을 확보했고 별도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어 정비 및 부품 교체가 편리하며 유지관리 비용이 저렴하다.


또 전시회에서 선보인 정치식-이동형 테이블 리프트(TSLT1000SM)의 경우 기본 사양에 고하중 캐스터를 부착해 작업장 내 이동 및 위치 조정이 간편하다(지게차, 천정 호이스트가 필요 없다). 이 테이블 리프트는 원자재 절단, 절곡 등 전용 작업 라인에서 반복되는 상승·하강 작업에 사용되며, Cast-on 상태에서는 중량물 이동이 불가능하고 단순 장비 위치 이동만 가능하다. 또한 하단에 안전 바가 설치되어 있어 하강 동작 중 물체가 접촉하면 작동 정지되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김희성 기자(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