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오는 3월 7일 테스트-측정 혁신 컨퍼런스 2017 개최

  • 등록 2017.02.17 11:49:38
URL복사

 

[헬로티]

산업별 엔지니어와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테스트-측정 혁신 컨퍼런스 2017(TMIC 2017)'이 오는 3월 7일 서울 코엑스 E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제4차산업혁명에서 이슈가 될 수 있는 기술들인 전파, 자율주행, 무선전력전송, IoT, 인더스트리4.0의 개발이슈와 해결방안 제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는 산업별 기술동향 및 기술이슈와 산업별 개발이슈 해결방안 이라는 두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에서는 IITP 이문규 CP가 제4차 산업혁명에서 전파분야 R&D 및 산업뱡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산업별 기술 동향 및 기술 이슈 세션에서는 자율주행과 무선전력전송, IoT 분야의 기술 동향 및 기술 이슈를 다룬다. 먼저 자동차부품연구원 유시복 센터장은 자율주행의 주요 기술 개발 동향과 이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광운대 어윤성 교수는 전력RF/무선전력의 기술 동향을, 전자부품연구원 이상학 센터장은 IoT 시대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 동향 및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산업별 개발이슈 해결방안 세션에서는 측정솔루션 공급업체의 발표가 준비돼 있다. 키사이트코리아 이성미 부장은 NB-IoT 테스트 솔루션에 대해 발표하고, 한국텍트로닉스 차경묵 대리는 IoT 개발과 양산에 관련된 신호측정 및 디버깅 방법론을 공유한다. 마지막으로 한국NI 김종우 과장은 스마트팩토리를 위한 머신 제어 및 지능형 모니터링 솔루션의 국내외 적용사례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http://goo.gl/V53dtt) 사전등록하면 된다.

 

김진희 기자 (jjang@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