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 제공
[헬로티]
홈IoT(사물인터넷)이 본격적으로 우리 일상 속으로 스며들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과 육아부부의 실제 사연을 차용해 제작한 홈IoT 서비스 광고 영상을 7일 오픈했다.
'육아대디:세상 모든 엄마 아빠를 위해' 편에서는 육아 휴직을 끝내고 복직한 아내 대신 2살배기 아기를 돌보며 고군분투하는 초보 육아 아빠가 홈IoT 서비스로 육아에 도움을 받는 일상의 이야기를 담았다.
아빠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홈CCTV 맘카'로 울고 있는 아이를 확인한 엄마는 'IoT 플러그'로 거실 TV를 켜 U+tv 유튜브 채널의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로 우는 아이를 달랜다.
아빠와 아이가 낮잠을 자고 있는 모습을 확인한 엄마는 IoT 스위치로 거실 불을 끈다.
이는 LG유플러스 홈서비스 브랜드 홈페이지 내 '고객 체험 스토리'에 게재된 실제 고객의 사연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새우대디:세상 모든 펫팸을 위해'는 새우를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동물을 가족같이 여기는 사람들) 김한수씨가 홈CCTV 맘카로 새우를 수시로 확인하고, IoT 플러그를 제어해 새우 먹이를 주고, 쌀쌀해진 날씨에 실내 보일러를 IoT로 제어해 온도에 민감한 새우를 돌보는 모습을 그렸다.
지난 2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윤혜령씨와 어머니의 실제 홈IoT 사용 영상을 시작으로 '아버지의 버스', '1원이 만든 작은 기적들' 등 고객이 일상 속에서 LG유플러스의 서비스를 활용하는 이야기를 담아 광고를 제작하고 있다.
LG유플러스 IoT전략팀 김용식 팀장은 "광고에 일반 고객의 평범한 일상을 아껴주고 지켜주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를 담으려 했다"며 "앞으로도 실제 고객의 사연을 기반으로 일상 속 소소함이 주는 감동과 공감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수미 기자 (sum@hellot.net)







































/smartmap_2_21.png)
/smartmap_2_22.png)
/smartmap_2_23.png)
/smartmap_2_24.png)
/smartmap_2_25.png)
/smartmap_2_26.png)
/smartmap_2_27.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