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리싱크 로보틱스, 고성능 ‘소이어’ 로봇 공개…오픈소스 SDK로 연구·교육 솔루션 최적화

  • 등록 2016.10.07 16:23:26
URL복사


[헬로티]

로봇공학 전문업체인 리싱크 로보틱스는 지난 6일, 글로벌 연구 및 교육 시장을 위한 고성능 ‘소이어(Sawyer)' 로봇을 공개했다.


오픈소스 로봇운영체제(ROS)로 만들어지고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를 장착한 소이어는 교육자들과 연구자들이 머신러닝, 인간-로봇 상호작용, 메카트로닉스와 파지, 머신비전과 생산기술을 포함하는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SDK 패키지는 19kg의 무게이면서도 7자유도, 4kg 페이로드, 고해상도 내장 시각과 서브밀리미터 정확도의 사양을 갖추었다.


리싱크 로보틱스의 상급 제품 담당 책임자인 브라이언 브누아는 “백스터 로봇은 전 세계 오픈 소스 연구로봇들의 기준을 세웠다”며, “소이어와 함께 연구, 공학 교육, 생산 기술 개발의 신 영역으로의 확장을 위한 고성능 플랫폼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리싱크 로보닉스는 10월 12일 대전의 IROS에서 국내 개발자들이 작동 중인 새 오픈소스 로봇을 볼 수 있도록 소이어 SDK를 전시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브라이언 브누아 책임자의 ‘어떻게 협력적 로봇들이 생산의 면모를 변화하는가’라는 주제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