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WELDING KOREA 2016] 삼양사, 친환경적 금속 절단기 개발하며 이목 집중

  • 등록 2016.10.11 17:17:06
URL복사

[헬로티]

삼양사는 20여 년 동안 축적한 절단 전문 기술을 바탕으로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Dry Cutter)를 국산화해 관심을 끈 업체이다. 여기에 절단기, 톱날, 면취기, 연삭반 등을 전문으로 다루는 일본 TANITEC사와 기술 및 판매 계약까지 체결해 첨단 절단 기술과 톱날 전문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삼양사에서 제작한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는 초경 팁이 부착된 원형 톱날을 고속으로 회전시켜 형강(앵글, 잔넬, H-빔, 파이프 등) 철재류를 절단한다. 기존의 고속 절단기는 절단석(지석)을 사용하기 때문에 분진, 냄새, 불꽃, 열이 많이 나며 절단면이 깨끗하지 않고 절단 속도가 매우 느리다. 


하지만 삼양사의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는 절삭유가 필요 없을 뿐 아니라 분진, 냄새, 불꽃, 열이 발생하지 않아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된다. 절단 속도는 절단석 커팅기에 비해 5배∼10배 정도 빠르고, 절단면이 깨끗해 절단 생산성이 증가된다.


▲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


또한 이 커팅기에 장착되는 초경 팁 원형 톱날은 일회성이 아니라 연마 후 8∼10번 정도 재사용할 수 있어 절단 공정에서의 원가를 상당히 절감해 준다. 톱날 진동 방지 패드 기능도 갖고 있어 절단면과 절단 직각도가 우수하며, 정확하고 정밀한 90∼45도 각도 절단이 가능하므로 절단되는 제품의 특수성이 높아진다. 


그리고 작업자의 안전을 위해 톱날 안전 커버가 부착되어 있다. 이 제품은 현재 삼양사에서 직접 제작하고 있어 신속한 A/S가 가능하다.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 중 TDC405 모델의 사용 전원은 220V, 380V 겸용이며 소비 전력은 3700W, 톱날 회전수는 700RPM이다.


삼양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드라이 팁 톱날(DRY TIP SAW)은 고속 각도 금속 절단기의 전용 톱날로, 팁 부착이 강하며 획기적인 치형으로 고속, 건식 절단이 가능하다. 절단면이 깨끗하고 철강용, 스테인리스용으로 용도가 나뉘어 있으며 지석 절단기에는 사용할 수 없다.


그리고 서멧 팁 톱날(CERMET TIP SAW)의 경우 서멧 팁의 내마모성을 살려서 팁 수명을 향상시켜 주며 C1948, C3072, C3580의 세 가지 모델이 있다.


합금공구강을 소재로 톱날 전체가 특수 열처리된 FRICTION SAW의 경우 강관 제작과 같은 주행 절단에 주로 사용되며, 최대 지름 2000mm까지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철공용 초경 팁 톱날은 형강재나 파이프 등의 일반적인 절단 작업에, 절단 수명을 향상시킨 철공용 서밋 팁 톱날은 형강류, 알루미늄 섀시, 소형 환봉 등의 대량 절단에 적합하다.


삼양사에서는 박판 및 판금용 초경 팁 톱날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톱날의 두께를 얇게 하고 잇수를 늘려 절삭 저항을 줄였으며 절단면의 변형을 방지한다. 따라서 박판, 주석도금판, 알루미늄판, 얇은 파이프, 아크릴판, 플라스틱판 등을 작업하는 데 적합하다. 그리고 메탈 톱날로는 MSS, HSS, NICE SHOT 등의 다양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김희성 기자 (npnt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