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새로텍,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 출시...스마트 패널 탑재해 간편 작업 지원

  • 등록 2016.07.04 17:32:35
URL복사



스토리지 전문업체인 새로텍은 스마트 패널이 탑재된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 ‘프로레이드(PRORAID)’ 시리즈인 프로레이드 2베이(PRORAID-20US6G)와 프로레이드 4베이(PRORAID-40US3) 2종을 출시했다.

프로레이드 시리즈는 제품 전면에 스마트 패널인 다기능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여러 기능들을 바로 확인,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레이드 모드를 버튼 하나로 제어할 수 있다. 또한, PC 전원과 연동돼 PC를 끄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절전 효과가 높고, 강제대류(팬 내장) 과정을 거쳐 열을 효과적으로 제품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 내부 온도에 따라 팬의 속도를 조절해 주는 스마트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핫스왑 기능을 지원해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프로레이드 2베이인 PRORAID-20US6G는 SATA 3(6Gbps) 컨트롤러 칩을 탑재해 USB3.0과 eSATA에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특히 UASP 기능으로 USB3.0의 속도를 극대화시켜 빠른 속도로 작업 처리할 수 있다고업체 측은 설명한다. 이 제품은 최대 16TB(8TBx2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4개(RAID0/1, Single, JBOD)의 레이드 모드를 지원한다.

프로레이드 4베이인 PRORAID-40US3의 경우, USB3.0, eSATA의 콤보 인터페이스를 탑재했고, 최대 32TB(8TBx4개)까지 지원하며, 레이드와 결합모드까지 총 7가지 모드를 지원한다.

이 시리즈는 내부 온도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내부 온도의 변화에 따라 스마트 팬이 동작하며, 자동/수동 모드 및 속도별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고속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로 인한 내부의 열을 강제 대류 시스템으로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이 시리즈는 스마트 패널을 탑재해 다양한 레이드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고, 스마트 팬 제어, 인터페이스 연결 상태, PC 전원 연동 기능, 하드디스크드라이브의 동작, 에러 등 제품 전반적인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는 대용량 레이드 스토리지”라며 “앞으로도 용량과 인터페이스를 확장한 레이드 스토리지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기자 (atid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