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필츠코리아, 거점 도시 순회로 안전 지식 전달

  • 등록 2016.03.21 19:57:06
URL복사

  

 

필츠코리아는 지난 3월9일 온양제일호텔에서 12번째 ‘Industrial Safety & Automation Seminar’(산업 안전 & 자동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 필츠코리아는 천안/충남지역의 자동차, 로봇, FPD을 비롯한 제조․설비사에 유럽 및 독일의 인더스트리 4.0 현황과 최신 자동화 트렌드를 전달했다. 뿐만 아니라 고 신뢰성 PLC PSS4000 도입사례 소개, 산업용 협동로봇 안전자동화 도입방법과 규정, LOTO(Lock Out Tag Out), 글로벌 및 국내 안전 규정, 위험성 감소 설계 방법인 EN ISO 13849-1과 PL 등급, 위험성 평가 등 안전에 관한 전문지식도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50여 개의 관련 사업장에서 100여 명의 안전 및 설비 담당자와 의사결정자가 참석했고, 10여 개의 정부기관 및 학계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졌다.


또한 충남 아산에서 열린 산업안전 & 자동화 세미나에서도 산업안전보건공단 충남지사의 황경용 지사장이 연사로 참여하여, ‘지역산업 안전강화를 위한 정책 및 방향’이라는 주제로 산업재해 현황, 우리나라 산업현장의 실태와 각종 사고사례 고찰, 정부의 산재예방 정책, 위험성 평가를 비롯하여 재해 방지를 위한 관리자의 역할에 대하여 강연했다.


최근 산업 안전 및 자동화 세미나가 주목받는 이유에 대해 필츠코리아 관계자는 “새로운 안전 그리고 자동화 트렌드 정보를 전달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크고 작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대책을 세울 수 있는 가이드를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음 산업안전 & 자동화 세미나는 6월8일 대전과 7월6일 창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