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금형기술사회-첨단, 프리미엄 금형기술 아카데미 개최

  • 등록 2015.09.24 17:33:52
URL복사

 

 

금형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프리미엄 금형기술 아카데미’ 세 번째 강의가 9월 23일 서교동 첨단빌딩에서 개최됐다.

 

프리미엄 금형기술 아카데미는 한국금형기술사회가 보유한 최고의 금형기술 전문가들과 실무진들이 참여하는 세미나로, 전문위원들의 심의를 거쳐 선발된 정예 강사들의 고품격 강의였다. 특히 기존의 교과서적인 내용에서 탈피하여 실질적으로 필요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강사진의 이론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최상련 금형기술사가 ‘사출공장 일류화를 위한 관리기술 및 최적 사출성형 조건 설정’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사출공장의 관리 기술과 최적 성형 조건 설정, 사출성형 불량 원인 및 대책 등에 대한 기술로, 사출공장 일류화 추진 내용 소개를 시작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In Line화, Fool Proof화, 설비 및 물관리, 사출기 정도검사 등 사출공장 일류화 개선 사례를 소개했으며, 사출공장 관리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충진 공정, 보압 공정, 고화의 진행과 압력의 변화, 계량 위치의 설정, 보압절환 위치의 설정, 사출속도 패턴의 원리 등 사출성형 조건을 3분야로 나누어 강의했다.

 

한편 이번 강의를 맡은 최상련 금형기술사는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했으며, LG이노텍, 삼성전기 등에서 금형, 사출, 프레스 분야에서 근무했다. 또한 수원과학대학교 금형설계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현재는 한국금형기술사컨설팅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형, 사출, 프레스 45개사 컨설팅과 약 1,000여명의 사출금형 교육을 한 금형 전문가이다.

 

 

김정아 기자 (prmoed@hellot.net)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