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시만텍, 한국 정부기관과의 공조 확대

  • 등록 2015.05.07 15:01:34
URL복사

사이버 보안 위협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만텍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조를 확대한다.
이번 협력 확대에 따라 시만텍은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 한국과 관련된 주요 사이버 보안 사고에 대한 인텔리전스를 공유하고, 한국 내 사이버 범죄와 관련된 정보 획득 시 분석자료를 제공해 경찰청 수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KISA와는 시만텍의 글로벌 보안 동향 및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를 공유하고, 한국과 관련된 사이버 범죄에 대한 사전 정보 공유 및 공동 조사 등 사이버 범죄 수사를 위한 공조체계를 확립해 나갈 방침이다.
실무진의 긴밀한 업무 협력을 위해 시만텍과 한국 정부기관은 시만텍 보안 위협 대응 센터에서 기술 교류 워크샵을 개최했다.
워크샵을 통해 시만텍의 빅 인텔리전스 플랫폼 시연, 인텔리전스 분석 기법 및 대응 프로세스, 모바일 악성코드 시연, 표적공격(APT) 분석 사례 등을 공유하고 향후 사이버 보안 사건 발생 시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를 나눴다.
한편 시만텍은 한국 정부기관과의 공조 확대를 통해 사이버 범죄 근절과 정보 보안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
실제로 시만텍은 최근 유럽연합의 범죄대책기구인 유로폴과 공조해 지난 5년간 총 320만대 이상의 컴퓨터를 감염시킨 국제적인 사이버 범죄 조직을 검거한 바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