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NXP 반도체-싱가포르 난양공대와 ‘스마트 모빌리티 테스트 베드’ 협약 체결

  • 등록 2015.05.29 10:59:40
URL복사



NXP 반도체는 싱가포르의 난양공과대학(NTU, Nanyang Technology University)과 협약을 체결, NTU 내에 스마트 모빌리티 테스트 베드를 구축한다. NXP는 NTU의 학생 및 교수진과 협력해 실제 상황과 흡사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스마트 모빌리티’솔루션을 개발한다. 특히 V2X(Vehicle to Everything) 통신에 초점이 맞춰질 예정이다. V2X는 차량에 통합된 인공 지능형 시스템으로, 최대 2km 내의 차량 및 스마트 인프라로부터 무선으로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다.
NXP의 글로벌 자동차 영업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드루 프리먼(Drue Freeman)은 “미래 대도시에서는 많은 도로와 터널, 고가 도로만으로는 더 이상 교통 수요에 대응하기 힘들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한 교통 시스템이 필요하며, 보안 V2X와 같은 무선 통신 기술을 사용할 경우, 사회적으로 상당한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교통 사고를 예방함으로써 인명 손실을 줄이고, 도로 정체 예방, 이산화탄소 방출 저감 등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