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LS산전, 해양 태양광 모듈 출시로 국내 태양광 시장 공략

  • 등록 2015.05.06 10:20:32
URL복사

LS산전이 효율 높이고 염분에 더 강한 해양 태양광 모듈 출시로 국내 태양광 시장 공략을 강화했다
LS산전은 지난 4월1일부터 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2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2015’에 참가해 해양 전용 고효율 내염 모듈 신제품을 비롯한 자사 태양광 분야 토털 솔루션을 소개했다.

 

 


해양전용 단결정 265W 내염 모듈은 특수 도금 처리로 염분에 의한 부식을 막는 동시에 모듈 효율은 16.45%를 구현한 고효율 제품이다. 이 제품은 IEC 염수분무 테스트와 TUV 인증을 획득하며 내염 성능을 공식 인정받은 모듈로, 폐염전, 바닷가 인근 지역에서도 설비 부식 걱정 없이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다.
LS산전 측은 ‘해양 모듈 신제품은 내염 성능이 획기적으로 강화된 데다 효율이 높아 동일 출력 대비 모듈 크기가 줄어 설치비도 절감시키는, 일석삼조의 장점을 지녔다’며 ‘고성능 고효율 제품 외에도 각 환경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대거 공개해 저유가로 인해 위축된 국내 태양광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LS산전은 81㎡(9개 부스)규모로 국내 태양광기업 중 최대 전시 부스를 마련, 국내 태양광 설치 환경에 최적화된 수상 전용, 지붕형, 일반 가정용, 발전용 등 다양한 모듈 신제품과 발전 솔루션도 선보였다.
특히 발전용 모듈은 발전사업자를 위한 솔루션으로 차단기와 개폐기, 변압기 등 LS산전 전력시스템과의 연계 설계를 통해 발전 출력을 최적화함은 물론 유지보수도 편리한 장점이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