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전기산업진흥회 - 2015년도 정기총회 개최

  • 등록 2015.03.04 10:08:25
URL복사


한국전기산업진흥회 및 한국전기산업기술연구조합은 지난 2월 10일(화)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25차 정기총회(연구조합 제9차)를 열고 2015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등을 의결했다.
이날 장세창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출전략산업으로 변모하는 전기산업계가 환경 변화에 능동적이고 유연한 대처할 수 있도록 신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에너지 신사업 발굴과 적극적인 R&D 투자 확대 및 해외 진출을 통해 2020년 400억불 수출, 세계 TOP 5 전기산업 수출 강국 실현을 위해 전기산업계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면서, 진흥회와 전기산업의 미래를 위해 회원사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2015년도 역점 추진 사업으로는 전기산업을 미래 성장 엔진 창출 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한 ‘중장기 R&BD 로드맵’을 수립하여, 산학연이 공동 참여하는 전기산업계의 동반성장형 R&D 과제 기획을 추진한다. 또 국내외 전기산업의 교류의 장인 ‘한국전기산업대전’을 킨텍스에서 COEX로 장소를 옮겨 개최, 국제전시회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업체 및 다국적 업체의 참여와 해외 유망 바이어의 초청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 한전, 발전 6사 및 중기청, KOTRA와 공동으로 독일 하노버박람회 등 주요 거점 지역의 유망전시회에 참가하고, 중남미, 동남아, 중동 지역 등 수출 유망 지역에 수출촉진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더불어 전기산업계의 소통문화 정착을 위해 남북전력기자재 통일연구협의회, 대기업협의회, 품목별협의회 등 주요 사안별로 협의체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