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2015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 로드맵 세미나 개최

  • 등록 2015.03.03 09:20:27
URL복사

산업통상자원부는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반도체산업협회와 함께 지난달 9일, 양재 엘타워에서 반도체,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 및 연구기관 관계자 등 약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반도체·디스플레이 기술로드맵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의 연구임원이 자사의 기술개발 전략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반도체 분야의 경우, 삼성전자 최치영 전무는 ‘정보통신 산업 동향 및 반도체 기술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업체 간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SK하이닉스의 노재성 수석연구위원은 ‘메모리 반도체 동향 및 로드맵’이라는 주제로 최근 반도체의 트랜드를 설명했다.
디스플레이 분야의 경우, LG디스플레이의 전명철 상무가 ‘위기 극복을 위한 디스플레이 개발 방향’이라는 주제로 디스플레이 산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의 박진호 전무는 ‘디스플레이 에브리웨어’라는 주제로 8가지 기술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최태현 산업부 소재부품산업정책관은 인사말을 통해 경쟁국의 추격과 산업간 융합 가속화 등으로 규모에 의한 시장 경쟁력 유지는 어렵다고 지적하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 전략 공유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연한 대응체제를 구축할 것을 당부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