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NXP반도체, 퀸틱 웨어러블 및 저전력 블루투스 IC 사업부 인수

  • 등록 2014.12.01 09:15:27
URL복사

 

NXP반도체는 퀸틱(Quintic)의 웨어러블 및 저전력 블루투스(BTLE: Bluetooth Low Energy) IC 사업부의 자산과 지적 재산권 인수를 위한 최종 합의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NXP가 빠르게 성정하고 있는 사물 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관련 보안성 및 연결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동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조치이다. IoT 애플리케이션에는 헬스 및 운동 웨어러블, 모바일 결제, 근접 마케팅(Proximity Marketing), 스마트 홈, 스마트 자동차 등이 포함된다.

NXP의 신흥 사업 부문 전무 겸 총괄인 마크 하메르스마(Mark Hamersma)는 “퀸틱의 독립형 저전력 블루투스 솔루션은 특히 퀸틱의 주시장인 중국 생태계에서 매우 뛰어난 고객 유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퀸틱은 떠오르는 웨어러블 시장을 위한 혁신적인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NXP의 초저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 보안, 광범위한 사물 인터넷 솔루션 제품군, 전 세계적인 영업 및 유통망을 토대로 이번에 인수된 퀸틱 사업 부문은 업계를 이끌 진정한 리더가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NXP는 이번 인수를 통해 NFC, 지그비(Zigbee), 저전력 블루투스 등 사물 인터넷에 필요한 초저전력 통신 표준 전체를 사업 범위에 포함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퀸틱 웨어러블 및 저전력 블루투스 팀은 약 65 명의 세계적인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중국(북경, 선전, 상해) 및 미국 캘리포니아 주 써니베일에 배치되어 있다. 또한 기존의 퀸틱 경영진은 2015년 1분기 인수가 최종적으로 완료되는 시점에 NXP로 자리를 옮길 예정이다. 이번 거래에는 미국 및 중국 내 특허 60건 등 지적 재산의 상당수도 함께 이전된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