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한국전력기술-고성그린파워 프로젝트 종합설계용역 계약 체결

  • 등록 2014.10.29 14:43:24
URL복사

한국전력기술은 지난 10월 10일 SK건설에서 발주한 ‘고성그린파워 Project 종합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제6차 전력수급계획의 1,000MW급 민간 IPP 사업으로서 협상에 의한 방식으로 계약협상이 이루어졌다. 회사는 현재 수행 중인 1,000MW급 6개 프로젝트 설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5월 발주처로부터 사전착수 지시서를 접수하고 사업주의 특수목적회사(고성그린파워) 설립 후 설계기술용역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고성그린파워 Project는 1,000MW급 초초임계압, 관류형 변압운전 발전소로서 고성군 하이면 일대에 건설되며 신기술 적용 및 설비 배치의 최적화를 도모하고 환경친화시스템을 채택하여 세계 최고의 민간 석탄화력 모델 발전소 건설을 목표로 하여 건설된다.
2020년 10월과 2021년 4월에 1,2호기가 각각 준공될 예정이며, 회사는 종합설계기술용역사로서 대비공사 기본 및 상세설계, 개념설계, 기본설계 및 상세설계와 현장기술지원 등의 역무를 담당한다.
회사는 이번 계약 체결 석탄화력발전소 건설 기술 역량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고, 민간 IPP 사업도 성공적으로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번 연료봉 수용성 코팅제 및 수계 세척기술 확보로 세계 최초로 연료봉 수용성 코팅 원천기술을 확보하게 됨은 물론 작업자의 근무환경을 개선하게 됐으며, 향후 미국, 프랑스를 비롯한 외국 원자력연료 회사에 수용성 코팅제를 사용한 공정 수출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