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시스코 인베스트먼츠]IoE 산업 혁신 위해 한국에 투자

  • 등록 2014.09.29 10:57:20
URL복사

시스코 산하의 벤처 캐피털 조직인 시스코 인베스트먼츠는 한국이 1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IoE 펀드 수혜를 받는 주요 국가들 중 하나가 됐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 자금은 최근 IoE 분야의 신생 벤처기업 및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마련했다.
시스코측은 대한민국 창조 경제에 일조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내 IoE 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지속적인 관심을 표명해왔다. 그 과정에서 시스코는 IoE 시각화 및 관제시스템 개발업체로 인천자유경제구역, 서울 메트로, G20-코리아 등에 자사 시스템을 공급하고, 시민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하고 있는 N3N에 주목했다.
N3N의 특허 기술은 다양한 데이터소스와 통신을 유기적으로 접목해 지능형 관제센터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한다고 알려져 있다. 시스코는 이 기술이 IoE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판단, 전격 투자를 결정했다.
시스코 기업 개발 부문 총괄 디렉터 프라틱 보세(Pratik Bose)는 “한국 정부는 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제를 창조하겠다는 비전하에 IoE와 같은 혁신 기술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런 정부의 움직임은 국내 기업들이 새로운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폭넓은 기회를 누리는데 큰 힘이 돼 줄 것”이라며 “시스코 인베스트먼츠도 국내 중소 및 신생기업의 IoE 역량 향상과 함께 국내 신생기업들의 에코시스템 조성을 위해 투자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