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지멘스, 삼공사에 ‘SIMATIC S7-1200’ 공급

  • 등록 2014.09.26 11:12:06
URL복사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본부는 조선기자재 생산업체인 삼공사에 SIMATIC S7-1200을 공급한다.
삼공사는 SAMGONG-MITSUBISHI SELFJECTOR라는 오일 정화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오일 정화기는 오일 속에 포함된 수분, 연소, 생성물, 금속 분말 및 슬러지 등의 미세한 불순물 입자들을 분리, 제거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삼공사의 오일 정화기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신뢰성 높은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선박뿐만 아니라 해상 및  육상 플랜트용으로 국내외 조선소 및 중공업에 납품된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컨트롤러를 적용한 기존의 오일 정화기의 경우 기계식 타이머와 카운터 사용으로 인하여 값을 수동으로 세팅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했고, 각 타입에 따라 다른 값을 넣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 또한 마이크로프로세서의 특성상 개발자 외에는 프로그램을 수정하기가 어려워 유지 보수에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삼공사에 지멘스의 SIMATIC S7-1200과 TIA Portal이 제어 시스템으로 적용됨으로써 기존 제어 방식에서의 문제점이 모두 해결되었을 뿐만 아니라, 오일 정화기의 돌발적인 문제 발생에 대해 신속한 점검과 대응이 가능해졌다.
또한, 컨트롤러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도 제품을 교체하지 않고 마이크로카드로 간단하게 펌웨어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 그뿐만 아니라 TIA Portal 의 도움으로 상위 시스템과의 통신을 위한 프로그램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고, CPU 보안 기능으로 프로그램 노하우 유출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 됐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