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서부발전-한국표준협회 | 협력중소기업 업무 협약 체결

  • 등록 2014.08.28 17:35:58
URL복사

서부발전-한국표준협회
협력중소기업 업무 협약 체결



한국서부발전은 지난 7월 29일 본사 소통마당에서 한국표준협회와 공동으로, 협력중소기업(B&B, 대윤계기산업, 한진엔지니어링, 네오피스)의 고숙련자 기능 전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숙련자 기능 전수체계 구축사업은 중소기업의 사내 고숙련자가 보유한 기능 및 노하우를 매뉴얼화해, 내부 인력에 전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서부발전은 8월부터 협력중소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기술기능별 수준을 평가하여 관리·기술 표준 문서화 체계 정립에 들어갔다. 또 연말까지 고숙련자의 기술 및 노하우 도출을 통해 전수형 문서 매뉴얼 및 영상을 제작 협력중소기업에 전파한다.
서부발전 문영수 자재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단순 지원을 넘어서 중소기업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술 전수 체계 구축과 핵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표준협회 오재원 전무는 “20년 이상 경험을 가진 최고의 전문가를 투입하여 기업별 맞춤형 전략을 설정하고 고숙련자의 기능을 최대한 체계적으로 이끌어낼 것”이라며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약속했다.
서부발전은 중소기업 취업박람회 개최(5월) 등 중소기업의 인력역량강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향후에도 정부 사업과 지속적으로 연계하고, 자체적으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여 중소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에 도움이 되는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