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시스코코리아]APT 방어 솔루션 출시

  • 등록 2014.08.28 16:00:42
URL복사

 [시스코코리아]APT 방어 솔루션 출시

시스코코리아가 APT 방어 솔루션을 출시해 보안사업을 확장한다. 업계에서는 시스코코리아의 행보가 파이어아이 등 소수 보안기업이 장악하고 있는 국내 APT 방어 솔루션 시장에 변화를 일으킬지 주목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시스코가 성장 가능성에 초점을 두고 APT 방어 솔루션 시장에 뛰어든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한 해 전 세계 기업의 95%가 악성코드 트래픽의 공격 대상이 됐을 정도로 APT 공격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국내 시장도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29일, 시스코코리아는 삼성동 아셈타워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APT 방어 솔루션인 ‘AMP’를 출시하고 국내 보안시장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경원 대표는 “8월부터 시작되는 2015 회계연도 시스코 사업의 강조점 중 하나가 보안”이라며 “지난해 보안업체 소스파이어 인수에 이어 최근 로컬샌드박스 솔루션 제공 업체 쓰렛그리드도 인수하면서 보다 큰 그림의 보안사업을 구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AMP는 공격 중에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막아내는 기술을 넘어, 공격을 막아낸 후 분석기술을 통해 추후 공격 재발 등을 예방할 수 있게 돕는다. 이석호 시스코코리아 이사는 “공격이 들어온 통로나 악성코드에 감염된 기기 등을 모두 분석하고, 취약한 부분들을 보완함으로써 또 다른 공격을 예방할 수 있다”며 “기업 보안 담당자가 보안 구조를 파악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