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슈프리마]얼굴인식 장치 신기술 개발

  • 등록 2014.07.29 14:19:32
URL복사

[슈프리마]얼굴인식 장치 신기술 개발

슈프리마는 순수 자사 기술로 얼굴인식 장치 신기술을 개발하고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이 신기술은 얼굴인식 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한 객체 인식 장치 기술로, 인식할 때 조명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얼굴 왜곡 현상을 차단한다.
원리는 서로 직교하는 두 개의 편광 필터와 최적의 위치에 있는 광원을 활용해 균일한 조명을 형성하고, 빛의 반사 등으로 인해 얼굴의 특성이 왜곡되지 않도록 해 인식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안경과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한 경우에도 렌즈에서 반사되는 빛을 제거하고 얼굴에서 산란되는 빛만을 검출해 일관성 있는 얼굴 객체의 특성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
이 특허 기술은 주변 조명에 민감한 얼굴인식 장치의 한계를 극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슈프리마는 이번 특허 기술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얼굴인식 단말기 ‘FaceStation’의 신규 버전 모델에 최초 적용할 예정이다.
슈프리마 이재원 대표는 “얼굴인식은 지문인식에 이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바이오 인식 정보 중 하나로, 그 시장은 향후 2018년까지 26.6%의 연평균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지문인식 시장에서 입증된 자사의 브랜드 가치와 고유의 원천기술력을 토대로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얼굴인식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