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제7회 JEC 아시아 개최…亞 복합소재 산업 위상 확인

  • 등록 2014.07.29 10:16:24
URL복사

제7회 JEC 아시아 개최…亞 복합소재 산업 위상 확인



아시아 국가들의 복합소재 시장 점유율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JEC그룹에 따르면 향후 전 세계 복합소재 산업은 매년 6% 성장하고 아시아가 전체 생산량의 50%를 차지한다. 이러한 사실을 오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제7회 JEC 아시아 복합소재 전시회 및 컨퍼런스(이하, JEC 아시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C 아시아는 복합소재 분야의 가치사슬 전체를 포괄하는 로컬 및 리저널 마켓을 위한 맞춤형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인도,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태국, 호주 등에서 참관단을 이미 확정했으며, 그 외 싱가포르, 태국, 한국 등 아시아 지역국가들의 국가관과 미국 및 유럽연합의 단체관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JEC그룹은 또 지난 3월에 한국 탄소클러스트인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MOU를 체결하고 JEC전시회 및 JEC 아시아 전시회에서 협력과 상호지원을 약속했다.
참가업체들 또한 장비/도구/소프트웨어, 원재료 생산자, 가공/복합소재부품 제조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돼 혁신적인 복합소재 제품과 부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예년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도 제공한다. 포스터 공간, 시연 공간, 비즈니스 미팅, 출품업체를 위한 네트워킹 작업, 그리고 혁신복합소재정상회의에서 열리는 탄소·항공·석유가스에 초점을 맞춘 컨퍼런스 프로그램 등 지식과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이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JEC그룹 대표인 프레데릭 뮈텔은 “JEC 아시아는 복합소재 커뮤니티와 경량 재료를 찾는 엔드유저 기업에 이 시장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전시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